윤복희

오리지날 힛송 총 결산집 [LP, NO반품]

트랙리스트

SIDE A

1. 여러분

2. 바늘과 실

3. 나는 어떡하라구

4. 노래하는 곳에

5. 친구야 친구

6. 삼돌이

SIDE B

1. 나그네

2. 별이 빛나는 밤에

3. 사랑의 나무

4. 다 그런거지 뭐

5. 내 고향

6. 가는 세월

음반 설명

오아시스 레코드 명반 재발매시리즈

윤복희의 [오리지날 힛송 총 결산집] LP 재발매!!

윤복희는 1951년 5살 때 국내 원맨쇼의 선구자였던 아버지 윤부길을 따라 무대 생활을 시작했으며 1952년 뮤지컬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하여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였다.

윤복희는 14살 때 소녀 듀엣 “투스쿼럴스”를 결성해 미8군 무대에 활약했다. 1963년 워커힐 극장 개관 무대에 특별 초청된 루이 암스트롱 앞에서 모창 실력을 뽐낸 그녀의 재능은 지금도 회자될 정도이다. 이후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그녀는 4인조 여성 보컬 그룹 “코리언키튼즈” 리드 보컬로 1966년까지 동남아를 거쳐 미국, 영국 등 유럽 순회 공연을 했다.

1967년 귀국한 윤복희는 〈웃는 얼굴 다정해도〉등이 담긴 데뷔 독집 음반 “윤복희 스테레오 앨범 제1집”을 발표했다. 이 앨범은 재킷을 장식한 윤복희의 미니스커트 사진으로 사회적 파장을 던진 기념비적인 음반이다.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른 윤복희를 위한 깜짝 미니스커트 패션쇼가 열렸을 만큼 미니스커트는 1960년대의 뜨거운 문화아이콘이 되었다. 이후 윤복희는 신문, 방송, 잡지를 통해 패션 리더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이후 음반 활동 외에도 뮤직컬 활동을 꾸준히 해온 윤복희는 국내 뮤지컬계에서 대모 대접을 받고있으며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의 마리아 막달레나 역을 수십 년간 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윤복희 오리지날 힛송 총결산집”은 <여러분>, <나는 어떡하라구>, <친구야 친구>등의 히트곡등이 담겨 있으며 가장 알려진 히트곡 <여러분>은 가수이자 작곡가인 윤항기가 여동생 윤복희를 위해서 작곡한 곡으로, 1979년 제3회 서울국제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노래다.

* LP로 재발매되는 윤복희의 [오리지날 힛송 총 결산집]은 오아시스 레코드의 오리지널 마스터로 제작되었습니다.

*발매일은 제작 및 수입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앨범커버는 추후 다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