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추자

골든힛송 모음집 [LP, NO반품]

트랙리스트

SIDE A

1. 님은 먼곳에

2. 빗속의 여인

3. 오솔길을 따라서

4. 미련

5. 봄비

6. 늦기전에

SIDE B

1. 무인도

2. 커피한잔

3. 왜아니올까

4. 나뭇잎이 떨어져서

5. 그럴수가 있나요

6. 거짓말이야

음반 설명

오아시스 레코드 명반 재발매시리즈

김추자 [골든힛송 모음집] LP 재발매!!

김추자는 ‘담배는 청자, 노래는 추자’ 라는 말이 유행했을 정도로 60년대 말 ~ 70년대를 풍미했던 한국의 대표적 소울가수이다.

1969년 10월 신중현의 눈에 띄어 ‘ 늦기 전에’를 데뷔곡으로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 등의 곡을 수록한 1집을 발표하며 가수활동을 시작하였다.

김추자가 스타덤에 오르게된 것은 1970년 ‘님은 먼 곳에’ 드라마 삽입곡이었다. TV연속극  ‘님은 먼 곳에’의 동명의 주제곡을 패티 김 대신 김추자가 부르게 되었고 하루만에 녹음된 ‘님은 먼 곳에’는 다음날 방영된 드라마와 함께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1970년 MBC 10대가수상 신인왕을 수상한 이후 ‘거짓말이야’ ‘봄비’ ‘꽃잎’ 등 당대의 히트곡을 내놓으며 김추자는 폭팔적인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탑스타로서 인기를 구가하던 그녀는 살인적인 스케줄로 방송을 여러번 펑크낸 탓에 KBS와 가수협회로터 출연정지 징계를 받기도 했고, 소주병 테러로 얼굴이 찢어지기도 했으나 재기에 성공했고, 1972년 MBC 10대가수가요제에서 특별상 수상을 하기도 했다.

1975년 12월 연예계 대마초사건에 연루돼 다른 가수들과 마찬가지로 활동이 중단됐다. 이후 1978년 재기에 성공했으나 1981년 결혼 이후 무대를 떠났다.

LP로 재발매되는 김추자의 골든힛송 모음집은 오아시스 레코드의 오리지널 마스터로 제작되며 ‘님은 먼곳에’ (1969)서부터 ‘무인도’(1974)에 이르기까지 김추자의 히트곡을 총망라하고 있다.

*발매일은 제작 및 수입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앨범커버는 추후 다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