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生(일반반)
<Track List>
1. GO生
2. 神메뉴
3. Easy
4. Pacemaker
5. 비행기
6. 일상
7. Phobia
8. 청사진
9. 타
10. Haven
11. TOP (“신의 탑” OST)
12. SLUMP (“신의 탑” OST)
13. Gone Days
14. 바보라도 알아
<상세정보>
GO生 일반반
- 구성:
– 포토북 3종 (한정반과 일부 페이지 동일)
– 패키지박스 3종
– CD-R 3종
– 유닛 리릭 리플렛 2종 중 1종 랜덤 (한정반과 동일)
– 포토카드 40종 중 2종 랜덤 (한정반과 동일)
– 4컷 필름 4종 중 1종 랜덤 (한정반과 동일)
– 시크릿 카드 1 SET 1종 (한정반과 동일)
– 예약판매 특전 (한정반과 동일)
1) 폴라로이드 8종 중 1종 랜덤
2) 포스터 3종 중 1종 랜덤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첫 정규 앨범 ‘GO生’ 및 타이틀곡 ‘神메뉴’ 6월 17일 발매!
“진짜 스트레이 키즈를 만나다”
– 타이틀곡 ‘神메뉴’, 강한 중독성 지닌 ‘마라맛 음악’ + 실험적 퍼포먼스
–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 참여! 스트레이 키즈 만의 음악과 성장 모두 담았다!
– 순도 100%의 스트레이 키즈! 음악부터 앨범 콘셉트, 키워드까지 직접 구성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가 6월 17일 첫 정규 앨범 ‘GO生'(고생)을 발표한다.
매 앨범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그들만의 ‘마라맛 음악’ 세계를 구축한 스트레이 키즈는 더욱 독특하고 실험적인 작품으로 승부에 나선다.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는 새 음반과 동명인 수록곡 ‘GO生’부터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 ‘Easy'(이지), ‘Pacemaker'(페이스메이커), ‘비행기’, ‘일상’, ‘Phobia'(포비아), ‘청사진’, ‘타’, ‘Haven'(해이븐), ‘TOP (“신의 탑” OST)'(톱), ‘SLUMP (“신의 탑” OST)'(슬럼프), ‘Gone Days'(곤 데이즈), ‘바보라도 알아’에 이르기까지 전곡을 직접 작업했다.
타이틀곡 ‘神메뉴’는 한번 들으면 절대 잊히지 않는 강한 중독성이 특징이다. 제목에는 새로운 메뉴라는 기존 의미와 신이 내렸다는 뜻이 중의적으로 내포돼 있다. 여덟 멤버는 신곡을 하나의 요리라고 지칭하며, 모든 리스너의 취향과 입맛을 이 메뉴로 사로잡겠다는 패기를 담았다.
이 곡을 작사, 작곡한 방찬, 창빈, 한은 “강렬한 힙합 사운드에 다양한 악기를 더한 곡이다.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롭게 한 발짝 앞서 나가겠다’는 스트레이 키즈의 구호 ‘STEP OUT’의 의미를 강조해 봤다. 퍼포먼스 역시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실험적인 느낌이다”라고 설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전체 앨범의 키워드와 콘셉트, 음악 등 전방위를 진두지휘하며 그룹 본연의 매력을 100% 구현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했다.
가공되지 않은 거친 눈빛과 화려한 그라피티 효과 등을 이용해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날 것의 느낌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멤버들은 팀의 색깔을 잘 구현하기 위해 평소 관심 있게 지켜본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직접 제안했다. 이렇게 구성된 첫 정규 앨범의 작가진은 공개와 동시에 큰 이목을 모았다.
1번 트랙 ‘GO生’에는 플룸(Flume)과 협업한 작품 ‘Skin'(스킨)으로 2017년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댄스/일렉트로닉 앨범상’을 수상한 엠엔디알(MNDR)이 작곡과 편곡에 손을 더했다. 여기에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찰리 XCX(Charli XCX)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작업한 뮤지션 피터 웨이드 코위슈(Peter Wade Keusch)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3번 트랙 ‘Easy’는 레이디 가가(Lady Gaga),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 등과 호흡을 맞춘 마이크 달리(Mike Daley),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곡에 참여한 헨리 오예칸미(Henry Oyekanmi),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앨범을 작업한 미첼 오웬스(Mitchell Owens) 등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유명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베르사최(VERSACHOI),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모스픽(MosPick), 적재, 이스란, 이어어택(earattack), 이해솔 등 화려한 작가진이 대거 참여했다.
또 스트레이 키즈가 가창한 네이버 웹툰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오프닝 곡 ‘TOP (“신의 탑” OST)’과 엔딩곡 ‘SLUMP (“신의 탑” OST)’가 수록돼 한층 풍성한 앨범을 완성했다.
13번과 14번 트랙 ‘Gone Days’, ‘바보라도 알아’는 방향을 잃고 고민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음악에 녹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믹스테이프 프로젝트'(Mixtape Project)로 발표했던 곡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2018년 발매한 프리 데뷔 앨범 ‘Mixtape'(믹스테이프) 때부터 가공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매력을 선사해 왔다. 신선하고 특색 있는 재료로 완성한 새로운 요리이자 첫 정규 앨범인 ‘GO生’으로 K팝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