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마마무 VP (Virtual Play) 앨범

마마무, 지니뮤직과 세계최초 VR 앨범

[마마무 VP] 발매! 초고화질로 즐기는 ‘오직 한 사람을 위해 준비된 마마무 콘서트’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여성그룹 ‘마마무’가 지니뮤직과 함께 세계 최초 VR 앨범 [마마무 VP (Virtual Play)]를 발표한다. 마마무의 대표 히트곡 ‘데칼코마니’, ‘고고베베’, ‘너나 해’부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숨은 명곡 ‘우리끼리’, ‘생각보단 괜찮아’ 까지 총 5곡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VR 콘텐츠로 담겨있다.

 실감 미디어 중 하나인 VR기술로 음악 앨범을 제작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기 때문에 [마마무 VP]에는 지니뮤직과마마무의 치열한 고민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우선, 마마무의 히트 곡들을 라이브 버전으로 편곡하고 무대 곳곳에 라이브 밴드와 댄서들을 배치했다. 또한, 1인칭 시점에 맞춰 무대를 디자인하고 퍼포먼스를 재구성하여 360도 전방향에 내러티브를 구성하였다. 앨범에 담긴 5곡은 댄서들과 때로는 라이브 밴드와 어우러져 각기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며, 공간을 더욱 가상 현실답게 표현해주는 다양한 무대 연출과 VFX으로 보는 이들에게 ‘단 한 사람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마마무 콘서트’의 판타지를 선사한다.

  [마마무 VP]에는 세계 최고화질 VR 영상엔진 ‘알파서클뷰’가 최초로 상용화되어 탑재되었다. 영상 VR에서는 가상 공간을 더욱 선명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데, ‘알파서클뷰’는 기존 VR 플레이어 대비 약 5배 높은 화질을 구현하여 가상의 콘서트 공간에 생동감을 더한다. 또한, 영상 플레이어에 없었던 ‘줌’ 기능을 탑재하여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확대해서 볼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마마무 VP]앨범에 담긴 5곡의 VR 콘텐츠는 전용 앱 플레이어를 설치해 사용자 코드를 인증하면 다운로드 &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 전용 HMD와 마마무포토북, SD 카드 등 마마무 VP 스페셜 MD도 함께 제공되어 앨범의 소장가치를 더해준다.

<Track List>
01. 데칼코마니 02.너나 해 03. 우리끼리 04. 고고베베 05. 생각보단 괜찮아  

[구성품] -프리미엄 박스패키지(250*150*120) -마마무HMD(195*130*105) -마마무 VP 포토북 17매 -앨범 사용 설명서(한글) 1매 -앨범 사용 설명서 (영문) 1매 -시리얼 넘버 카드 -MicroSD카드 -유심핀    

-VP 앨범 소개
VP 앨범은 최고화질 VR 음악 콘텐츠를 기존의 앨범 형식으로 만든 실감미디어 앨범으로,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폰에서 VR 음악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음악 앨범입니다. 제공되는 전용 VR 앱 플레이어를 통한 다운로드 & 플레이 방식으로 VR 콘텐츠를한번 다운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과 HMD를 통해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해당 아티스트의 다양한 사진과 HMD, SD 카드 등 스페셜 MD를 소장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