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단광칠

인생 꽃 같네

[TRACK LIST]

  1. 노자노자 TITLE
  2. 맞이를 가요
  3. 사랑, 폈구나
  4. 와대버 TITLE
  5. 제전-어느 봄날에 부르는 노래
  6. 북청(Inst.)
  7. 밤중에
  8. 히히
  9. 이 노래 TITLE

자유를 향한 일탈의 노래, 인생 꽃 같네!

자유를 향한 일탈의 노래 인생 꽃 같네!

인생에서 삶의 어두운 면을 마주할 때, 나는 새로운 희망이 곧 온다는 거짓 위로를 주고 싶지 않다.

어둠의 중심에서 눈을 크게 뜨는 것을 제안한다. 그 극단에 노래가 있고, 몸을 흔드는 춤이 있다.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라는 구호 말고, 그냥 당신이 아름답다고 외치는 노래

춤추고 함께 노래하는 이 순간, 집단의 즐거움과 극한의 해방감을 만나보자.

악단광칠이 전하는 자유를 향한 일탈의 노래. 인생 꽃 같네!

■ 리뷰

첫 곡 <노자노자>가 흘러나올 때부터 즐거워진다. 이 사이키델릭한 사운드 앞에서 매료되지 않을 도리는 없다. 악단광칠의 새 음반 [인생 꽃 같네]가 이미 알고 있던 악단광칠의 음악을 부수고 정색한 채 우리를 잡아끌기 때문이다. 경쾌했던 음악은 농염해지고 자주 혼곤해진다. 이 기운에 취해 노닐다 보면 인생이 꽃 같으면 또 어떻겠나 싶다. 꽃에 파묻히고 노래에 휩쓸리는 순간, 그 순간의 기쁨이야말로 인생 아닌가. 악단광칠의 노래는 이렇게 성큼 오늘로 걸어왔다. 얼씨구 좋다. 참 좋다. 당신도 이 맛을 담뿍 누리시길. 인생도 세상도 꽃 같지만 우리는 노래 따라 날마다 피어난다.

-서정민갑(대중음악의견가)

■ 밴드소개 : 악단광칠

악단광칠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며 결성했다. 전자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국악기와 전통보컬만으로 밴드의 강렬하고 유쾌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2017년 발표한 1집 음반은 황해도 지역의 독특한 음악어법을 담아 전통과 현대를 절묘하게 엮어냈다.

2020년 미국 글로벌페스트(globalFEST)와 2019년 유럽 월드뮤직마켓 워멕스(WOMEX)의 공식 쇼케이스 선정 등 성공적인 세계무대 데뷔를 시작으로, 뉴욕타임스(New York Times), NPR 뮤직을 비롯하여 전 세계 월드뮤직 관계자들이 극찬해 마지않는 국가·장르불문 러브콜을 받고 있는 밴드이다.

악단광칠 ADG7

가야금 원먼동마루(원먼동마루), 아쟁 박혜림(그레이스 박), 대금 김현수(김약대)

피리&생황 이향희(이만월), 타악 전현준(전궁달), 선우진영(선우바라바라바라밤)

노래 방초롱(홍옥), 안민영(명월), 왕희림(월선)

홈페이지 www.adg7.kr

인스타그램,페이스북 @akdangwangchil

Credit

작곡·작사 악단광칠

프로듀서 김현수

녹음 몰스튜디오(조상현, 오혜석), 정새롬

믹싱 몰스튜디오(조상현), 정새롬

마스터링 JFS Mastering(성지훈)

표지일러스트 Ricardo Cavolo

편집디자인 아빠의 디자인

제작 (사)정가악회

기획 문화상인 보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CAPTCHA